다가올 새해를 위해,
일출 명소를 찾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서울은 다양한 일출 명소와
일출을 볼 수 있는 호텔들이 있어
일출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를
제공합니다.
도시의 풍경과 함께 어우러지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서울 일출 명소 - 상암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하늘공원 주소: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상암 월드컵공원의 하늘공원은 서울 마포구 6호선 월드컵 경기장에서 1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하늘공원에 올라가면 상암 경기장과 성산대교 여의도가 어우러지는 해돋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하늘공원의 해돋이는 북한산 방향으로 떠오르기 때문에, 이쪽 박향으로 명당 자리를 선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늘공원은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고, 산세가 완만하여 아이를 데리고 일출을 보러 가기에도 적합한 곳입니다.
특히, 하늘공원에는 억새밭이 잘 조성되어 있어 해돋이를 본 후 억새밭 산책을 하며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서울 일출 명소 - 몽촌토성 망월봉
몽촌토성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
강남 인근에서는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내 몽촌토성 망월봉에서 일출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몽촌토성 망월봉은 9호선 한성백제역과 8호선 몽촌토성역에서 내려 대중교통과 도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높은 산에서 볼 수 있는 일출은 아니지만, 시야가 탁 트여있어 아이와 함께 해를 맞이하기에도 좋습니다.
올림픽 공원 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일출을 보고 난 후에는 올림픽 공원의 나홀로 나무 등을 구경하면서 올림픽 공원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서울 일출 명소 - 아차산
아차산 해맞이공원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370-2 아차산 생태공원
서울의 가장 동쪽에 위치한 아차산에서도 해맞이 공원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아차산은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이어서 옛부터 해돋이 명소로 유명하기도 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도 5호선 아차산역에서 도보 20분이면 해맞이 공원에 도착할 수 있어 교통편도 매우 편리한데요.
초보자도 무난하게 오를 수 있는 완만한 산세에, 등산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가기에도 무난한 일출 장소 입니다.
아차산의 일출 포인트는 정상인 4보루와 산 중턱에 위치한 해맞이 광장이니, 원하는 포인트로 가셔서 일출을 기다려 보세요!
서울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산
위에서 소개해드린 아차산 외에도, 산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이곳 산들에서는 새해 일출과 함께 신년 덕담, 소원지 쓰기 등 해맞이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니 가까운 곳으로 찾아 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 외곽 산]
광진구 아차산
도봉구 도봉산
은평구 봉산
강서구 개화산
구로구 매봉산
[도심속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산]
*타악기 난타공연, 포토존 운영, 전통놀이 체험 등 해맞이 행사 진행 예정 (지역별 상이)
종로구 인왕산
성동구 응봉산
동대문구 배봉산
중랑구 봉화산
성북구 개운산
서대문구 안산
양천구 용왕산
[비교적 완만한 평지형 공원]
강북구 북서울꿈의숲
마포구 월드컵공원
동작구 사육신공원
강남구 삼성해맞이공원
송파구 올림픽공원
한강에서 바라보는 서울 해돋이 명소 - 선유도 공원
선유도 공원 주소: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43
서울에서는 서울의 자랑인 한강을 바라보며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도 있는데요. 바로 선유도 공원 선유교 위에서 감상하는 해돋이 입니다.
선유도 공원으로 향하는 선유교에서는 여의도 쌍둥이 빌딩 사이에서 떠올라 한강 다리 위로 솟아오르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선유교에서 보는 해돋이는 안전을 위해 당일 선유교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보통 1월 1일 오전 6시부터 통제가 시작되므로 미리 시간을 맞추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에서 일출을 볼 수 있는 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하얏트 서울은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서울의 명소인 남산 인근에 위치한 호텔인데요.
많은 분들이 일출을 보기 위해 남산 팔각정을 찾는데, 일출 명소인 남산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도 객실 안에서 한강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새해 2인 기준 객실 이용료는 50만원을 호가하고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
김포 아라뱃길에 위치한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은 스카이풀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는 호텔인데요.
인피니티풀로 되어있는 호텔 수영장인 스카이풀은 탁 트인 오션뷰로, 서울 근교에서 오션뷰 해돋이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스위트풀 뿐만 아니라 객실에서도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새해 일출 떠오르는 시간
지금까지 서울의 새해 일출 명소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중요한건 이 곳들에 일출 예상 시간에 맞추어 미리 가서 준비하고 있어야 하는 거겠죠!
내년 1월 1일 새해에, 서울의 일출 예상 시간은 아침 7시 47분 입니다.
당일 실제 일출 시간은 예상 시간과 5~10분 내외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일출 명소에 가서 새해 첫 해가 떠오르는 것을 기다리시기를 바랍니다!
소개해드린 지역들 외에도, 안산 봉수대, 응봉산 팔각정 등 다양한 서울의 해돋이 명소들이 있는데요.
더 다양한 일출 명소들을 찾고 싶으시다면, 이를 다룬 한국 관광공사의 정보글 링크를 아래 연결해드리니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