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제공 #협찬광고
아기 쪽쪽이,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아기 쪽쪽이는 많은 부모님들이 고민해서 선택하는 육아용품 중 하나입니다.
쪽쪽이는 빠는 욕구의 충족이 필요한 아기들에게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도구인데요.
충분한 수유 후에도 계속 빠는 행동을 원할 때, 수유량을 조절하기 위해 쓰이기도 합니다.
쪽쪽이를 다른말로 공갈젖꼭지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실리콘이나 고무로 만들어지며, 아기의 성장에 따라 입의 크기에 맞는 다양한 사이즈와 디자인이 있습니다.
쪽쪽이를 선택할 때에는 아기의 나이에 맞는 사이즈, 아기의 피부나 치아에 자극을 주지 않는 재질, 아기의 입모양에 맞고 치아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는 디자인인지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요즘들어 쪽쪽이가 다양한 브랜드, 디자인으로 나오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예쁜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쪽쪽이로 인해 자칫하면 아기가 유두혼동으로 인해 수유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고, 쪽쪽이를 너무 오래 사용하면 치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쪽쪽이를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대한소아치과학회가 인증하고, 의료전문가가 추천하는 누크 쪽쪽이
쪽쪽이의 브랜드나 디자인은 다양해졌지만,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통해 쪽쪽이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더 잘 알게되면서, 저는 오히려 아기의 입모양, 치아모양에 잘 맞게 설계되어 아이가 쉽게, 오래 물고 있을 수 있는 쪽쪽이가 무엇인지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하여, 아이의 몸 구석구석이 성장하는 주요한 시기에 매일 사용하는 쪽쪽이인만큼, 아이의 치아 발달에 영향이 적고 매일 소독하고 사용하는데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재질인 쪽쪽이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요.
치아 건강에 신경쓴 쪽쪽이로 누크 쪽쪽이를 먼저 접하게 되었고, 마침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누크 센서티브 올실리콘 쪽쪽이" 를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받아본 제품은 "누크 센서티브 올실리콘 쪽쪽이" 핑크 컬러로, 0~6개월까지의 아기가 사용할 수 있는 S1 사이즈를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누크 제품과 함께 5000원 감사쿠폰도 함께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
쪽쪽이가 할인가로 9,800원인데, 5000원 감사쿠폰이라니.. 이거 완전 댕이득!
제품을 받자마자 핑크색 쪽쪽이가 너무 예뻐서 아기에게 바로 사용해보고 싶었는데, 아기용품을 살 때마다 항상 열탕 소독을 해야 하니, 쓰기 전부터 귀차니즘이 발동할 뻔 했는데요...ㅎㅎ
누크 센서티브 쪽쪽이는 보관 케이스에 물을 담아 전자레인지에 4분만 돌리면 간단히 휴대용 소독 케이스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아주 편리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싱크대에서 케이스에 물을 담아 전자레인지에 4분 돌려 소독을 해 보았습니다.
싱크대에 물담는데 30초, 전자레인지 돌리는데 4분. 그리고 소독 후 5분간 열지 않고 그대로 두다가, 남은 물을 비워주면 소독 끝!
사실 쪽쪽이가 아기가 하루에도 몇번씩 사용하고 몇번씩 침대나 땅에 떨구는 아이템이라, 여분으로 여러개 구매해둔다고 해도 세척의 번거로움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이렇게 세척이 간편하니 쓰기 전부터 마음이 편했습니다 ♥
아기가 편하게 잘 물어주는 쪽쪽이
새로운 쪽쪽이가 아무리 좋아보여도, 사실 엄마 마음에 가장 걱정되는건 "이걸 얘가 잘 물어줄까..?" 하는건데요 ㅎㅎ
누크 쪽쪽이는 대한소아치과학회에서 인증을 받은 치아발달과 치아건강을 생각한 쪽쪽이라, 아기가 잘 물어줬으면 좋겠는데, 아기가 거부하면 방법이 없으니까요.
사실 저희 서이는 이전에도 쪽쪽이를 몇번 시도해 봤지만, 쪽쪽이를 잘 찾지 않고 빨기욕구가 적은 편인 아가였어서 솔직히 큰 기대도 없었는데요..
쪽쪽이와 함께한 서이의 하루 ♥
처음 누크 쪽쪽이를 물린 그 날! 역류방지쿠션에 누워서도, 초점책을 보면서도, 밤에 잠들기 전에도!
오늘 처음 만난 누크 쪽쪽이를 잘 물어주는 모습에.. 저도, 남편도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
어떻게 이렇게 바로 편하게 잘 물지? 하고 누크 쪽쪽이를 들여다보니, 기존에 서이가 쓰던 쪽쪽이와 달리 누크 쪽쪽이는 아기가 입에 무는 부분이 아기의 입천장 모양에 맞춰 윗면은 오똑하게, 밑면은 평평하고 안쪽으로 구부러진 모양으로 되어있더라구요.
또, 젖꼭지 목 부분은 얇고 좁게 설계되어 있어, 턱과 치아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기 위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서이가 물 때도 편하게 물고, 오래 빨면서도 잘 떨구지 않는다는 것이 확실히 느껴졌어요.
그리고 이렇게 설계되어서인지, 부정교합을 최소화 하는 디자인으로, 의료전문가들의 추천을 받았다고 하는데, 직접 써보니 고개가 끄덕여지는 부분이었습니다.
원래 쪽쪽이를 잘 안물어주던 아기가 이렇게 단박에 하루만에! 쪽쪽이를 잘 물어주어서 너무 기뻤는데요.
거기다가 올실리콘에 핑크색 디자인이라, 물려놓고 나니 너무 귀엽기까지 해서..
괜히 쪽쪽이를 물려놓고 사진을 수도없이 찰칵찰칵 거리게 되는 하루였습니다 ㅎ_ㅎ
이번에 좋은 기회로 누크 센서티브 쪽쪽이를 체험하게 되었는데요, 이제 60일이 넘은 서이에게 안그래도 정착할만한 쪽쪽이가 필요했는데, 이번에 누크 센서티브 쪽쪽이를 정말 잘 물어줘서, 같은 제품을 몇개 더 구비해두려고 합니다!
핑크 외에는 그린, 블루, 퍼플 색상이 있는데 다 너무 이쁘더라구요 ♡
(5000원 감사쿠폰 써야징)
제가 체험해본 "누크 센서티브 올실리콘 쪽쪽이" 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구매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본 포스팅은 제품제공/협찬광고로 작성되었습니다.